부업

티스토리 평균 방문자 100명 3개월 운영 후기, 다음 메인 노출, 애드센스 승인, 수익

BYMYPEN 2023. 1. 21. 05:05

 

 티스토리를 시작한 지 벌써 3개월이 넘었네요. 2021년 9월 30일경에 시작했으니 만으로 3개월 반이 되었습니다. 글을 쓰는 것을 좋아하고 취미 생활로 시작하긴 했지만 수익이 나면 더 좋겠죠? 평균 100명 방문으로 애드센스 수익은 얼마나 날까요?

 

운영 후기

 

 우선 저는 평일에는 포스팅 하나정도는 꾸준히 올려려고 노력했어요. 본래 글 쓰는 것을 좋아하기도 하고 제 글을 찾아봐 주시는 분들이 계심에 즐거워하며 그렇게 어렵지는 않았던 것 같아요. 그리고 제 글의 주제들이 일상생활과 동떨어진 것들이 아니라서 제가 조금만 더 신경 쓰고 사진을 찍어두고 하면 소재 거리는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제가 좋아하는 베이킹, 요리, 캐나다 생활 그리고 관심있는 육아, 인테리어까지 다양한 주제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거의 비슷한 비율로 글을 찾아주시는 것 같아요. 정보성이지만 내가 좋아하고 관심 있는 분야를 택하셔서 시작하시는 게 블로그를 꾸준히 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다음 메인 노출 

 

 인테리어에 이케아를 주제로 다음 메인 노출이 3번 되었어요. 정말 폭팔적인 조회수에( 3일 정도에 걸쳐서 5천 명 이상이 들어왔어요)  깜짝 놀라서 오류가 생긴 것이 아닐까 생각했답니다. 정말 기분 좋은 일이긴 하지만 실제로 저는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아서 그런지 그로 인한 큰 애드센스 수익은 없었습니다. ( 두 번은 애드센스 승인받기 전에 노출되었네요)

 다음 메인 노출은 3일 정도 높은 조회수가 유지 되었고요 그 뒤로는 다시 이전 조회수로 돌아왔습니다. 그래도 기분은 참 좋은 일입니다. 

저는 애드센스 승인은 시작하고 2달 정도 후인 12/5일에 받았어요. 글 수는 당시 52개였습니다. 그럼 12월 5일부터( 다음 메인 노출 한번) 지금까지 한 달 반 정도 지났는데 수익 얼마나 될까요?

 

애드센스 수익 

 

 현재 달러로 $10.01이네요. 하루에 평균 1불도 나오지 않습니다. 아까 말씀드렸듯이 다음 메인 노출 되었을 때에는 평소보다 금액이 더 작았던 것 같아요. 그 당시 광고가 제대로 송출되지 않았던 것인지는 모르겠어요. 

 저는 현재 애드센스에서 자동 광고만 이용하고 있습니다. 내용에 맞는 적절한 광고를 잘 달아 준다고 합니다.

 그런데 저 같은 경우는 어느 날 보니 여자들이 유혹하는 듯한 느낌을 주는 데이트 체팅과 같은 광고가 걸렸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그런 광고는 차단을 했습니다. (애드센스 페이지에 가셔서 원하지 않는 광고는 차단하실 수 있어요.) 그러고 나서는 광고비가 더 안 나오는 것 같지만 사람마다 돈보다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들이  있으니까요.


  오늘은 이렇게 제가 티스토리를 시작하고 3개월 운영 후기과 애드센스 승인, 수익을 함께 공유해 보았습니다. 티스토리를 시작하시거나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이 여러 가지 궁금하신 것들이 많으실 텐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블로그를 꾸준히 하게 된다면 또 업데이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고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광고가 있다면 클릭 한번 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