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생활

에드먼턴 근교 와바문 비치(Wabamun Lake), 아이와 가기 좋은 곳

BYMYPEN 2023. 6. 21. 05:24

 에드먼턴에는 며칠째 비가 내리고 있어요. 몇 일째 밖을 나가지 못하고 에너지를 모아두고 있는 아들을 위해 조만간 와바문 비치를 다시 가볼까 합니다. 에드먼턴에서 1시간 정도의 거리에 위치해 있는 호숫가인데 아이들 놀기에 참 좋아요. 작년부터 몇 번 다녀왔는데 간단하게 정보 공유해 볼게요. 

 

와바문 비치에서 할 수 있는 것들

 

1. 보트타기

 

 호수가 잔잔하고 아름다워요. 고무보트 하나 장만하셔서 타기에 참 좋아요. 저희도 처음에는 배까지 사서 타는 건 좀 오버가 아닌가라고 생각했는데 한번 해보니 왜 사람들이 호수에서 배를 타는지 알겠더라고요. 

코스코에 마침 좋은 가격에 나온 고무보트가 있어서 올여름에는 하나 장만했습니다. (250불 정도 했던 것 같아요.) 보트에 이것저것 스낵이랑 좀 챙겨서 음악 들으면서 피크닉 해보세요. 정말 소소한 힐링입니다. 

 

보트에 바람 넣는 아들
호수에서 노 젓는 모습
호수 풍경이 너무 예쁘죠?

 

2. 고기 구워 먹기

 

 버너와 프라이팬 그리고 삼겹살만 가져도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 고기 구워먹을 수 있어요. 야외에서 구워먹는 고기는 무조건이죠. 저희는 간 날이 날씨가 흐려서 갑자기 비가 쏟아졌어요. 그래서 후라이팬 들고 차로 대피해서 정신없었는데도 그 고기맛이 잊히질 않네요. 

간단한 쌈과 고기 가져가시면 테이블과 파이어핏이 있으니 야외에서 음식 해 드시기 좋아요. 

 

3. 놀이터에서 놀기

 

 오후 늦은 시간쯤 되니 아이들이 놀이터로 모여듭니다. 저희 아들도 처음 본 아이들과 얼마나 잘 놀던지 한 시간을 놀아도 안 가려고 하더군요. 아이들이 놀 수 있는 놀이터도 잘 갖추어져 있어요. 

놀이터
놀이터

 

4. 비치와 모래사장

 

 호수물이라서 바닷물과는 다르고 저희가 보기에는 좀 들어가기가 그런데 여기 아이들은 수영복 입고 잘 들어가요. 저희가 간 날은 날씨가 추워서 물에 들어가지는 못하고 모래사장에서 아이가 재미있게 놀았네요. 아빠랑 가더니 이렇게 행복한 선물을 가지고 왔네요. 아이들이 모래사장에서 장난감 가지고 놀기에도 참 좋아요.

 

모래사장에서 아이가 웃고 있는 사진
모래사장

 

5. 캠핑

 캠핑장이 따로 있어요. 저희도 캠핑은 안 해보고 당일로만 다녀왔는데 기회가 되면 캠핑해도 참 좋을 것 같아요. 낮에는 비치가 가까이 있으니 배 타고 모래사장에서 놀고 고기 구워 먹고 저녁에는 캠핑장에 와서 자고 그러면 참 좋을 것 같네요. 이번 여름에 캠핑가게 되면 또 후기 남겨볼게요. 

 

호수 풍경
배에서 바라본 와바문 호수 풍경

 

 

 [캐나다 생활] - 캐나다 록키 여행, 재스퍼 국립 공원 캠핑 하는 방법, 후기

 

캐나다 록키 여행, 재스퍼 국립 공원 캠핑 하는 방법, 후기

캐나다 록키 여행하면 밴프, 레이크 루이스만 들어보셨나요? 밴프보다 알려지지 않았지만 캐나다 현지인들이 좋아하는 너무 아름다운 재스퍼 국립공원에 캠핑 다녀온 후기를 공유해볼까 합니

sodannuc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