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킹

초간단 사과 파운드 케이크 만들기, 초보 베이킹, 사과잼 만들기, 간단 베이킹

BYMYPEN 2022. 10. 20. 05:28

푸석한 사과가 집에 있으신가요? 사과를 샀는데 좀 오래돼서 갈아먹기는 좀 귀찮은 굴러다니는 사과 두 개 정도 있으신가요? 그럼 이 초간단 사과 파운드케이크 만들어 드시길 강력 추천드려요. 저는 호주 가이버님의 영상을 즐겨 보는데요, 정말 간단하면서도 맛있게 빵을 만드시더라고요. 저도 처음에 베이킹을 시작했을 때 이 파운드케이크를 만들어 보고 성공해서 점점 베이킹에 재미를 붙여나갔던 레시피입니다. 처음 하시는 분들도 정말 간단하니까 재료 준비하셔서 꼭 한번 도전해보세요! '내가 이런 빵을 만들었다고?' 이런 말씀 하시게 될 거예요.

그럼 가이버님의 영상을 참고한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초간단 사과 파운드케이크 레시피 나갑니다.

초간단 사과 파운드케이크 만들기

1. 재료 준비

베이킹 재료들이 그릇에 담겨 놓여있어요
시나몬 가루가 있으시면 추가해주세요

사과 2개 ( 250g),  설탕 90g, 소금 한 꼬집, 계란 3개, 식용유 80g, 밀가루 290g, 베이킹파우더 1 T 시나몬 파우더 1T

오븐 350도(180도) 45-50분

2. 사과를 썰어서 재료를 순서대로 넣어주세요

사과가 얇게 썰어져 있는 모습입니다

사과를 좀 얇게 써는게 잘 익어서 맛있었어요. 

썰어둔 사과를 볼에 담아주시고 설탕, 소금, 식용유( 저는 코코넛 오일을 사용했어요), 계란 순으로 넣어서 섞어주세요.

가루류 밀가루,베이킹 파우더, 시나몬 가루를 체에 내려서 섞어주세요. 체에 내리기 귀찮으시면 그냥 잘 섞어주셔도 됩니다.

모든 재료를 넣어서 섞어둔 모습입니다

3. 오븐에 넣고 굽는다

반죽을 팬에 옮긴 모습입니다.

미리 준비한 팬에 저는 종이 포일을 사용했어요. 없으시다면 오일을 발라주셔도 좋고 버터를 발라주셔도 좋아요

이때 오븐은 미리 예열해두세요.

반죽을 넣은 팬을 350도(180도)로 예열된 오븐에 넣어주세요.

저는 45분 정도 구웠는데 오븐 사양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상태를 봐가며 조절해 주세요.

속까지 익었는지 확인하시려면 젓가락을 넣어서 깊이 찔러보시고 밀가루가 묻어 나오지 않으면 다 익은 것입니다.

다른 일 잠깐 하고 계시면 금방 이렇게 짜잔! 완성입니다. 정말 간단하죠?

푸석한 사과의 멋진 변신!

완성된 빵은 밖에 꺼내서 조금 식힌 뒤에 드세요. 정말 먹음직스럽죠? 

1시간만 투자하셔서( 빵 굽는 시간을 뺀 만드는 데는 10분 정도밖에 안 걸려요) 이런 근사한 빵이 나온다면 안 만들 이유가 없을 것 같아요. 집안 가득 퍼지는 맛있는 빵 냄새로 온 가족들이 설레는 건 일상에 소소한 행복을 더해준답니다.  

사과 파운드 케이크가 잘라져 있는 모습입니다
사과 잼과 버터 커피와 함꼐 사과 파운드 케이크가 접시에 담겨 있어요.

아침에 파운드 케이크 한 조각, 커피 한잔이면 부러울 게 없는 아침이랍니다. 저기 함께 먹는 사과 잼은 얼마나 맛있을까요?

집에 푸석한 사과가 더 있다면 핸드메이드 사과잼도 도전해보세요.

 

핸드메이드 사과잼 만들기

1. 재료 준비

사과 1kg (4개 정도) 설탕 300g 시나몬 가루 적당량

2. 만드는 법

중불에서 끓이면서 20분 정도 졸여주시면 금방 완성이에요. (물 안 넣으셔도 돼요)

파는 잼과는 비교할 수 없는 맛이랍니다. 

그럼 오늘도 즐거운 베이킹 하시고 갓 나온 따끈따끈한 사과 파운드케이크와 커피 또는 우유 한잔으로 가족 모두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베이킹 & 요리] - 초간단 바나나 빵 브레드, 초콜릿 바나나 파운드 케이크 만들기, 익은 바나나 활용하기

 

초간단 바나나 빵 브레드, 초콜릿 바나나 파운드 케이크 만들기, 익은 바나나 활용하기

바나나 사두시고 거의 익어서 까맣게 되어가는 냄새 폴폴 나는 바나나 있으신가요? 그냥 먹기도 그렇고 버리기도 그렇고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고민이신가요? 까맣게 익어가는 바나나가 바나나

sodannuc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