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킹

스타벅스 부럽지 않은 화이트 초콜릿 생크림 블루베리 스콘 만들기

BYMYPEN 2022. 10. 1. 13:04

맛이 보장된 겉바속초 블루베리 스콘 만들기 

얼마 전 스벅에서 블루베리 스콘을 먹었는데 화이트 초콜릿이 들어가 너무 맛있더라고요. 집에서 만들어 볼 수 없을까 연구를 하다 이제 스콘 사먹으로 가지 않아도 될 것 같네요 ㅎㅎ 정말 간단하고 쉬우면서도 맛있는 레시피이니 여러분도 꼭 따라해보셔요!

블루베리 스콘이 완성된 모습입니다

1. 재료 소개

재료들이 그릇에 담겨 있습니다

가루류: 밀가루 300 g 버터 100 설탕 50g  베이킹 파우더 5g 소금 한꼬집

액체류: 생크림 70g 우유 60g

레몬제스트 2-3 g 냉동 블루베리 120g

치트키: 화이트 초콜릿 4조각 정도, 원당 (캐인슈가) 조금

오븐 375(190)도 15분   325(160)도 15분  총 30분

2. 재료들을 가루류 액체류 순으로 모두 섞어서 잘 뭉쳐 주세요

재료들을 미리 계량해 두시는게 좋아요! 그리고 냉동 블루베리는 계량후 냉동실에 다시 잠깐 넣어두시고요, 우선 밀가루에 버터를 투하하여 버터가 작은 크기가 될때까지 부스러뜨려 주세요. 저는 dough cutter를 사용했는데요 없으신 분들은 손으로 해주시면 되요.

가루류에 버터가 들어가 있어요
버터가 잘게 부서진 모습이에요
이 정도 크기? 조금 더 작아져도 되구요

그 다음엔 나머지 가루류들을 모두 넣고 잘 섞어 주시고요 그리고 액체류를 넣어서 주물주물 해주세요. 처음에는 잘 안뭉쳐 질텐데 하다보면 모양이 잡힌답니다. 

가루류가 한덩어리로 뭉쳐 있어요
이런 느낌..?

3. 냉동 블루베리와 화이트 초콜릿을 넣어서 성형해주세요.

다음에는 냉동되어있는 블루베리와 썰어둔 화이트 초콜릿을 함께 넣어서 모양을 잡아주신다음 칼로 6등분 잘라주세요. 그리고 위에 마지막으로 생크림을 조금 발라 주세요

덩어리가 6등분 되어 있어요
그럼 이런 모양이 나오겠지요?

4. 오븐에 넣어서 구워주세요

오븐 375(190)도 15분   325(160)도 15분  총 30분

블루베리 스콘이 완성된 모습입니다
짜잔~~

겉바 속초 블루베리 스콘이 완성되었어요. 너무 간단하죠? 하지만 맛은 정말 스타벅스 스콘 부럽지 않은 맛이랍니다! 부드러운 스콘에 바사삭 씹히는 캐인슈가의 식감과 블루 베리와 어우러지는 고급진 화이트 초콜릿의 맛이 정말 최고의 조합! 식혀서 먹으면 더 맛있어요. 냉장고에 넣어두었다 드셔도 좋습니다.

 

겉바 속초 증거 영상 ㅎㅎ

 

주의 사항은 저희 남편 말처럼 멈출 수 없는 맛이라는 ㅎㅎ아침에 커피 한잔과 함께라면 더할 나위 없겠죠~ 아이들 간식으로도 너무 좋아요.그럼 가족들의 행복지수를 높여줄 맛있는 스콘 만드세요!

[베이킹 & 요리] - 마카롱 여사의 초간단 크렌베리 스콘 만들기

 

마카롱 여사의 초간단 크렌베리 스콘 만들기

날씨가 쌀쌀해지니 저희 집 식구 모두 감기가 걸렸네요 ㅜㅜ 하지만! 감기 빨리 낫는 법으로 빠르게 회복하고 있답니다. 이전에 제가 알려드렸죠?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여기 가셔서 보시고

sodannuc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