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킹

마카롱 여사의 초간단 크렌베리 스콘 만들기, 간단 베이킹

BYMYPEN 2022. 10. 7. 02:25

오늘은 초간단 맛 보장 크렌베리 스콘 만드는 법을 공유해보려고요 다들 유튜브에 잘 보시는 요리 채널 몇 개씩 있으시죠? 저는 실패 없는 마카롱 여사 채널을 즐겨보는데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크렌베리 스콘 만드는 방법 공유해 볼게요. 제가 해보니 엄마손 파이 맛도 나고 제가 너무 좋아하는 파파이스에  비스킷 맛도 나더라고요. 정말 맛있고 간단하니 여러분도 함께 해보세요!

초간단 크렌베리 스콘 만들기

1. 재료 소개

재료들이 그릇에 담겨있어요.

밀가루 300g 생크림 240 ml(g) 버터 80g 베이킹파우더 1 tsp

소금 2 g 건조 크랜베리 70 g 설탕 40g 

오븐 180(375)도 30분

재료도 간단하죠? 만드는 법은 더 간단하답니다 (심플 설명: 준비된 양의 재료들 다 넣고 섞으셔서 냉장고 30분 휴지 그리고 오븐에 구우시면 돼요) 상세 설명도 들어갈게요!

2. 가루류( 밀가루, 설탕, 소금, 베이킹 소다) , 크렌베리, 버터, 생크림 순으로 넣어주세요

가루 재료들과 버터가 볼에 담겨 있어요
그럼 이런 모양이 되겠죠?

그리고 이제 빠르게 버터를 잘게 부숴줍니다. 도우 커터 이용하셔도 되고 주걱이나 손으로 하셔도 돼요. 그리고 생크림을 넣어주셔서 한 덩어리로 뭉쳐주세요.

재료들이 한덩어리로 뭉쳐 있어요

3. 비닐에 싸서 냉장실에 30분 정도 휴지 시켜 주세요

30분 후에는 꺼내서 칼로 6등분 해주시고 남아 있는 생크림을 위에 발라주세요. 

6등분 된 반죽이 팬에 놓여 있어요
사진 찍는걸 깜빡해서 오븐에 넣었던걸 급하게 빼서 찍었네요

4. 오븐에 넣어서 구워주세요

오븐은 원래 레시피에는 185 (375) 15분 후에 165( 325) 15분 되어 있는데 저는 그냥 185도(375)로 30분 구웠어요. 오븐마다 사양이 다르니 색깔 나는 거 보시면서 구워주세요. 완성된 모습입니다!

비쥬얼도 정말 예쁘죠?
크렌베리 스콘이 완성된 모습입니다

엄마손 파이 같기도 하고요 파파이스에 비스킷 맛도 나는 멈출 수 없는 맛 딸기잼 발라서 드시면 진짜 최강이에요!  커피 한잔과 아침 대용으로도 손색없어요. 저희 남편은 삼시세끼 다 이 스콘으로 먹으라면 먹을 수 있겠다고 하네요. 어쩐지 금방 금방 없어지더라고요! ;)
그럼 맛있게 드시고 기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베이킹 & 요리] - 폭신 폭신 달달 초간단 치즈 대파 스콘 만들기

 

폭신 폭신 달달 초간단 치즈 대파 스콘 만들기

저희 남편이 스콘을 너무 좋아해서 어쩌다 보니 스콘 시리즈가 되었네요. "대파로 스콘을 만든다고?" 시작부터 강한 의구심을 가진 남편의 반응을 뒤로하고 이전부터 만들어 보고 싶었던 대파

sodannuc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