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옛날 팥빙수 기계 없이 만드는 방법, 설빙 만들기, 연유 만들기

BYMYPEN 2022. 12. 9. 03:12

 왜 추운 겨울에 먹는 아이스크림이 더 맛있을까요? 영하 30도를 웃도는 추운 캐나다 겨울이지만 한국에서 먹던  팥빙수가 그리운 건 어쩔 수 없네요. 저번에 호빵 만들다 남은 팥 앙금도 있고 콩고물도 있으니 설빙 팥빙수 만들어 보았습니다. 오늘은 간단하면서 맛있는 옛날 팥빙수 디저트로 어떠실까요?

 

재료 준비 및 설명

팥빙수 재료들입니다.
콩고물, 연유, 팥앙금, 얼린 지퍼팩

우유 2컵, 물 반 컵 , 설탕 2스푼, 연유 2스푼, 팥앙금, 콩고물, 인절미(옵션) 지퍼팩

 우유와 물을 넣어 섞어서 얼려준 지퍼팩입니다. 밑에 자세한 레시피를 참고해주세요.

 연유도 집에서 만들어 보았어요. 만드는 방법은 우유 1컵, 전지분유 1컵, 설탕 한 컵 넣어 섞어서 불에 올려주세요. 끓으면 불을 낮추어서 3분 정도 더 저어주시다가 불을 끄고 식혀주시면 됩니다. 물론 시판용 사용하셔도 됩니다. 

 전지분유는 여기서는 whole milk powder라고 되어 있는 거 구입하시면 돼요. 저는 코스코에서 구입했어요. 우유를 만들 수도 있고 빵에 들어가면 고소한 맛도 내고 여러 가지로 활용도가 좋아요. 전지 분유의 다양한 사용법은 밑에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베이킹] - 전지 분유 (whole milk powder) 먹는 법, 활용법, 용도

 

전지 분유 (whole milk powder) 먹는 법, 활용법, 용도

캐나다에서는 whole milk podwer라고 합니다. 전지분유란 우유의 지방의 성분을 제거하지 않고 그대로 말려서 건조한 파우더 형태의 가루를 말합니다. 영양 성분은 우유와 똑같이 들어가서 우유를

sodannuck.tistory.com

 

팥앙금은 시판용을 사용하셔도 되고 저처럼 타지에 계시거나 달기를 조절하고 싶으신 분들은 간단하게 만드실 수 있으니 직접 만드실 분들은 팥앙금 만들기 레시피를 참고해주세요. 

 찐빵 만드는 법, 호빵 만들기, 팥 앙금 만드는 법

 

찐빵 만드는 법, 호빵 만들기, 팥 앙금 만드는 법

쌀쌀한 겨울바람에 호호 불며 먹는 따뜻한 찐빵(호빵)이 생각나는 날이네요. 오늘은 집에서 찐빵 만드는 방법 공유해볼게요. 쫄깃쫄깃한 식감과 달달한 팥앙금이 어우러져 겨울 간식으로 그만

sodannuck.tistory.com

 

 

옛날 팥빙수 만드는 방법

 

1) 계량컵에( 혹은 그릇에) 우유 두 컵, 물 반 컵 넣고 섞어주세요.

2) 지퍼팩을 준비해서 섞어둔 우유를 넣어주세요.

3) 설탕 1스푼, 연유 2스푼 넣고 저어주세요. 지퍼팩을 닫고 살살 흔들어 주셔도 됩니다.

※ 지퍼를 꼭 잠가 주셔야 새지 않아요!

4) 냉동실에 3시간 이상 얼려주세요.

5) 얼은 지퍼팩을 꺼내서 방망이나 병으로 살살 밀어주시면 얼음이 깨지면서 살얼음이 됩니다.

얼음을 깨서 살얼음이 된 모습

6) 그릇에 얼음 넣어주시고 얼음 위에 콩고물을 뿌려주시고 팥을 올려주세요. 인절미도 있다면 잘라서 올려주세요. 마지막으로 연유 두 스푼 정도 뿌려주셔서 드세요.

 집에서 만든 팥 앙금이 덜 달게 되었다면 마지막에 우유, 설탕 조금 더 넣어서 섞어주세요. 팥이 달달해야 제맛입니다. 하지만 또 저희 집처럼 자연스러운 팥 맛을 더 좋아하실 수도 있으니 취향에 맞게 조절해서 드세요! 

완성된 설빙 옛날 팥빙수
녹을수록 더욱 맛있는 옛날 빙수

 정말 맛있네요! 집에 난로 켜고 열심히 먹었습니다ㅎㅎ  우유 얼음이 녹으면서 콩고물과 팥이 섞인 맛이 환상의 궁합입니다. 사이에 쫄깃쫄깃한 떡이 한 번씩 씹히니 더 바랄 것이 없네요.  저희 아들에게 주자마자 사라지는 기이한 현상이.. 금세 그릇이 깨끗해졌네요. 정말 맛있고 간단한 옛날 팥빙수 꼭 한번 만들어서 드셔 보세요!

 

찹쌀가루와 물만 있으시면 집에서도 쉽게 인절미 만드실 수 있으니 후딱 만들어서 같이 드셔 보세요!

 초간단 15분 인절미 만드는 방법, 인절미 만들기

 

초간단 15분 인절미 만드는 방법, 인절미 만들기

오늘은 너무 너무 간단하고 쫀득쫀득 맛있는 인절미 만드는 방법 공유해볼께요. 어떻게 15분만에 떡이 되냐고요? 해보시면 아실 거에요. 갓 나온 따끈따끈한 인절미 집에서 해드시면 아마 인절

sodannuc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