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승우아빠 아로마루, 허브스톡 만들기, 후기, 레스토랑 크림 파스타 비법

BYMYPEN 2022. 10. 19. 22:45

조금 손이 가더라고 한 번은 꼭 해 먹어 보고 싶은 레시피들이 있지요. 바로 승우 아빠의 아로마루를 이용한 크림 파스타 만들기가 저는 그중 하나였는데요 한국에 제법 유명한 레스토랑에서 많이 사용하는 레시피라고 합니다. 그렇게 어려울 것 같지도 않고 해서 한번 도전해 보았어요. 후기가 궁금하시죠? 아로마루, 허브 스톡 재료 준비부터 새우 크림 파스타 만든 후기까지 나갑니다.

1. 아로마루 재료 준비 및 루 만들기

준비된 재료들이 놓여있습니다

아로마루 재료 : 식용유 200ml, 양파 1kg, 다진 마늘 100ml, 밀가루 150ml, 오레가노 가루 3T, 바질 가루 5T, 굴소스 200g 팬 2개 

재료는 간단하죠? 눈물이 좀 날 뿐입니다. ㅎㅎ 먼저 양파를 잘 썰어주세요. 저 같은 경우는 환풍기를 틀어놓고 양파를 썰면 매운기가 그쪽으로 빨려 들어가서 그런지 눈물이 덜 나더라고요. 참고하셔서 해보시길 바라요. 그리고 잘 썰은 양파는 팬에 넣어 중불에 올려주세요.

펜에 잘라진 양파가 담겨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팬에 식용유를 붓고 마늘이 살짝 색이 나올 때까지 볶아주세요. 그다음에는 밀가루, 바질, 오레가노 가루를 섞어 주신 다음 용기에 덜어서 식혀주세요. 

다른 팬에 오일에 마늘을 볶고 있습니다.

이쯤 되면 양파가 수분을 내면서 익어가고 있을 거예요. 약간 투명해질 정도까지 두셨다가 굴소스를 넣어주세요. 굴소스 양이 좀 과하다 싶으시죠? 승우 아빠 말하시길 우리가 레스토랑에서 먹는 맛있는 파스타는 양식이 아니고 아마 중식일 가능성이 크다고 하시더군요 ㅎㅎ 그래도 저는 그 아는 맛이 한번 먹어보고 싶었습니다.

익은 양파에 굴소스를 넣는 장면입니다.

이렇게 익어가는 양파에 아까 만들어두신 루를 합체하셔서 투하하시면 아로마루 완성이에요. 저는 양이 좀 많아서 냉장고에 보관해두고 먹고 있어요. 한 일주일은 괜찮을 거 같은데 더 남을 것 같으면 냉동했다가 해동해서 드시면 됩니다.

완성된 아로마루 모습입니다.
완성된 아로마루. 좀 꾸덕한 느낌이 되었어요

2. 허브 스톡 재료 및 만들기

허브 스톡 재료 : 물 500 ml, 오레가노 1T, 바질 1T, 굴소스 색 보며 넣어주기

불에 올려둔 물에 오레가노와 바질을 넣고 색을 보며 굴소스를 넣어주세요. 차보다는 진하고 콜라보다는 연하게, 이게 레시피라고 합니다.  대충 이 정도로 해보았어요.  한번 끓은 아이는 체를 이용해서 걸러주세요.  허브 스톡 완성입니다.

완성된 허브 스톡이 병에 담겨 있어요.
체에 내려서 완성된 허브스톡

3. 새우 크림 파스타 재료 및 만들기

 

크림 파스타 재료들이 놓여 있어요.

 크림 파스타 재료 (2인) : 물 1.5L (파스타 면 삶는 물) 아로마루 1 국자, 허브 스톡 5T, 소금 두꼬집 정도, 새우 8개(베이컨 대체 가능) 

파프리카, 양송이버섯, 브로콜리 적당량( 좋아하시는 야채로 대체 가능) 생크림 200ml, 파스타 200g

이제 라면 끓이듯이 하시면 됩니다.

1) 1.5L 물에 소금 넉넉한 한 스푼 넣어주시고 물이 끓으면 파스타 면 넣어서 10분 삶아주세요.

2) 예열 중인 팬에 양파와 야채들을 올려주세요. 그리고 아로마루와 허브 스톡을 넣어주세요

3) 야채들이 적당히 익으면 생크림을 넣으시고 소금으로 간(중요!)을 해주세요. 국물이 너무 뻑뻑하면 면수를 한 두 국자 정도 넣어주세요.

4) 새우는 살짝 익히시는 게 식감이 맛있어요. 마지막에 면 넣을 즘에 넣어주세요.

5) 면이 익으면 소스에 넣어서 버무려 줍니다.

4. 후기

완성된 파스타가 그릇에 담겨 있어요.

맛있습니다!! 파스타 집에서 먹어봤던 익숙한 맛있는 그 맛 맞아요. 너무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아마 생크림을 덜 넣어서 그럴까요? ) 너무 느끼하지 않으면서도 우리가 아는 고소한 크림 파스타 딱 그 맛있는 맛! 어휘가 부족해서 죄송하네요. 적극 추천드립니다. 한번 만들면 양이 많아서 손님들 초대하기에도 정말 좋은 레시피인 것 같아요. 저희는 소스가 맛있어서 호밀 빵 구워서 그 위에 그냥 발라먹어도 완전 꿀맛이었어요. 남편이 극찬했답니다. 파스타 전문 레스토랑 갈 필요가 없다고요.

그럼 조금 손은 가지만 노력 대비 적극 추천 승우 아빠의 아로마루 크림 파스타 레시피였어요. 개인적으로 제 생각에는 아로마루를 만드시고 다음날 파스타를 만들어 드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한 번에 다 하면 너무 힘들 것 같아요. 저의 체력 기준입니다. 여러분도 너무 무리하지 마시고 잘 계획하셔서 파스타 맛집 부럽지 않은 파스타 만들어 드세요! 

(남은 아루마루는 소분 하셔서 냉동 보관 하셨다가 다시 해동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허브 스톡은 냉장 보관하셔서 드세요.)

승우아빠의 토마토 소스를 이용해서 레스토랑 치킨 그라탕 만드는 법이 궁금하시다면 다음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레스토랑 치킨 그라탕, 그라탱, 파스타 만들기, 맛집 토마토 소스 만들기

 

레스토랑 치킨 그라탕, 그라탱, 파스타 만들기, 맛집 토마토 소스 만들기

저번 포스팅에서 승우 아빠의 '아로마루 사용해 파스타 맛집 부럽지 않은 새우 크림 파스타 만들기'를 해보았었는데요, [베이킹 & 요리] - 승우 아빠 아로마루, 허브 스톡 만들기, 후기, 레스토랑

sodannuc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