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킹

초 초 간단 생크림 스콘 만들기, 5분 이내 반죽 완성, 간단 베이킹

BYMYPEN 2022. 10. 28. 02:12

오늘은 초 초 간단 생크림 스콘 만들기 공유해 볼게요. 날씨가 쌀쌀한 요즘 따뜻한 커피 한잔과 스콘이 생각나는 계절이네요. 저번에 생크림 소보로 빵을 만들고 생크림이 남아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스콘이 없을까 하다가 발견한 tlfqjtmxk님의 레시피인데요. 정말 처음 봤을 때 "버터도 없이 이렇게 간단하게 스콘이 된다고?"라고 생각했는데 만들어보니 웬걸~ 이렇게 간단하고 맛있는 레시피가 있었다니 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정말 오븐 굽는 시간 외에 5분 이내 완성, 누구나 쉽게 만드실 수 있으니 보시고 맛있게 해드세요!!

 

초 초 간단 생크림 스콘 만들기

 

1. 재료 준비 

 

준비 된 스콘 재료가 놓여 있습니다

 

가루류: 밀가루 200g, 설탕 30g, 베이킹파우더 두 꼬집, 소금 2꼬집

액체류: 달걀 1개, 생크림 150g

오븐 : 200도(425도) 15분 구워주기

 

2. 가루류, 액체류 순서로 섞어주세요.

 

가루류 섞어준 모습

 

먼저 밀가루, 설탕, 베이킹파우더, 소금을 한 곳에 넣고 잘 섞이도록 저어주세요.

그리고 달걀과 생크림을 넣어서 약간 자르듯이 섞어주세요. 저는 주걱으로 했어요. 반죽을 빵 반죽처럼 너무 뭉치지 마세요.

이렇게 반죽해주시면 끝입니다. 정말 간단하죠?

 

반죽이 완성된 모습

 

3. 오븐에 덜어주기

 

오븐에 덜어준 모습

 

스쿱을 사용하셔도 되고 손에 밀가루 조금 묻히셔서 손으로 적당량을 덜어서 준비된 팬에 놓아주세요.

저는 9개의 모양을 만들었어요. 마지막에 그릇에 남은 생크림을 위에 조금 발라주셔도 좋아요. 색이 예쁘게 나온답니다.

4. 200도 (425도) 오븐에 15분 구워주기

오븐을 예열해주시고 15분 정도 구워주시면 됩니다. 색이 예쁘게 나올 때까지요.

 

오븐에서 나와 완성 된 모습

 

5. 완성

 

망에 덜어 준 모습

 

버터, 딸기, 생크림이 있으시다며 곁들여서 드세요. 생크림 만드는 법은 소보로 빵 포스팅 참고해주세요.(얼음 볼 위에 생크림을 5분 정도 휘핑하시면 된답니다) 

꾸덕하고 단단한 휘핑크림 만드는 비법 ▶집에서 맛있는 베이커리 소보로 빵 (곰보빵), 생크림 소보로 빵 만들기

 

집에서 맛있는 베이커리 소보로빵(곰보빵), 생크림 소보로 빵 만들기

제가 살고 있는 캐나다에는 한국 베이커리가 귀하기도 하고 그만큼 비싸기도 하답니다. 소보로 빵 두 개 살 가격이면 밀가루 10kg 한 포대를 살 수 있으니 그걸로 소보로 빵 몇 개 만들 수 있을까

sodannuck.tistory.com

 

아침 대용으로도 좋고 아이들 간식으로도 너무 좋네요. 아주 담백하고 질리지 않는 맛이라 자꾸자꾸 손이 가네요.

 

스콘에 딸기잼, 생크림 얹은 모습
딸기잼, 생크림 있으시면 함께 드세요.남편이 너무 맛있다고 하네요


만들어 두니 하루 만에 다 없어졌어요. 다음에는 대량으로 만들어서 냉동해두고 꺼내 먹어야 할 것 같아요. 고소한 스콘 굽는 냄새에 벌써 식구들이 옹기종기 모여 오븐에서 갓 나온 따끈따끈한 스콘을 먹을 때면 이런 게 소소한 행복이지 싶어요.

정말 강력 추천 스콘 레시피네요. 모두들 맛있게 드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버터의 고소함이 느껴지는 스콘을 원하신다면 다른 스콘 레시피 참고해주세요. 

정말 맛있는 마카롱 여사의 초간단 크렌베리 스콘 만들기

 

마카롱 여사의 초간단 크렌베리 스콘 만들기

날씨가 쌀쌀해지니 저희 집 식구 모두 감기가 걸렸네요 ㅜㅜ 하지만! 감기 빨리 낫는 법으로 빠르게 회복하고 있답니다. 이전에 제가 알려드렸죠?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여기 가셔서 보시고

sodannuc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