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킹

초간단 바나나 빵 브레드 만들기, 파운드 케이크 만들기(익은 바나나 활용)

BYMYPEN 2022. 11. 1. 02:20

 

오늘은 초간단 바나나 빵 브레드 만들기 공유해 볼게요. 바나나 사두시고 거의 익어서 까맣게 되어가는 냄새 폴폴 나는 바나나 있으신가요? 그냥 먹기도 그렇고 버리기도 그렇고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고민이신가요? 까맣게 익어가는 바나나가 바나나 브레드 만들기 딱 좋은 바나나입니다. 사실 많이 익을수록 당도가 높아서 맛있는 바나나빵이 된답니다. 만들기도 정말 간단해서 10분 이내로 오븐에 넣으실 수 있는 초간단 맛 보장 바나나 브레드 레시피 공유해볼게요.

 

바나나 브레드, 파운드 케이크 만들기

 

1. 재료 준비

 

바나나 브레드 재료들을 모아 두었어요
바나나빵 만들기 재료 준비

 

바나나 3-4개, 오일 50g, 달걀 1, 설탕 50g, 시나몬 가루, 소금 한 꼬집, 베이킹 소다 1T, 밀가루 200g, 초콜릿(옵션) 

오븐 350도(180도) 50-55분 

볼을 하나 준비하시고 지금 재료 적어둔 순서대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바나나가 저기 사진보다 더 익어도 좋아요. 익을수록 당도가 높아져 상대적으로 설탕량을 줄이셔도 됩니다. 오일은 저는 베이킹할 때 코코넛 향을 좋아해서 코코넛 오일 사용했어요. 날씨가 추우면 굳어버리는데 그럴 경우 꼭 녹여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저는 따뜻한 오븐에 살짝 넣어두었다 녹으면 사용했어요. 초콜릿은 남편과 아들이 좋아해서 넣었는데 없어도 너무 맛있는 바나나 브레드입니다. 

저는 베이킹을 하다 보니 컵으로 양을 재는 것보다 그람수로 계량하는 게 실패가 잘 없더라고요. 요리용 저울이 있어야 하긴 하지만 하나 있으면 여러 가지로 잘 쓰게 되니 베이킹에 흥미가 있으시면 저렴한 것 하나 장만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2. 볼에 재료 순서대로 넣은 뒤 잘 섞어주세요.

 

불에 바나나를 으깨는 모습입니다

 

바나나를 먼저 잘 으깨주세요.( 휘스크로 으깨면 잘 되더라고요) 그리고 계량된 재료들을 오일, 달걀, 설탕, 시나몬, 소금, 베이킹소다, 밀가루, 초콜릿 순으로 넣어주세요. 흰 가루가 보이지 않을 때까지 주걱으로 잘 저어주세요.

 

모든 재료를 섞어 준 모습입니다
벌써 반죽 끝입니다!

 

팬을 준비해 주시고 종이 포일을 깔아주시거나 오일, 버터를 꼼꼼히 바른 후 반죽을 넣어주세요. 저는 마지막으로 위에 초콜릿으로 데코레이션을 해보았어요.

 

반죽을 팬에 담은 모습입니다

 

3. 오븐에 넣고 50분 구워주세요

 

350도(180도) 예열된 오븐에 50분 구워주세요. 50 분위 지난 뒤 5-10분 정도 불이 꺼진 상태에서 그대로 두시면 좋습니다. 

빵이 완성된 모습입니다

 

4. 망에 식힌 뒤 드세요

빵에 망을 식히고 있어요

 

벌써 완성이네요! 정말 간단하죠? 오븐에 굽는 시간이 있긴 하지만 정말 간단한 반죽으로 맛있는 바나나 브레드가 뚝딱 완성입니다. 저는 중간중간에 덩어리 진 채 굽힌 바나나가 젤리처럼 참 맛있더라고요. 저희 아들도 너무 맛있다며 우유와 함께 한 조각 뚝딱하네요.

스타벅스에서는 이런 바나나 브레드가 한 피스에 4불 정도 하니 집에서 이렇게 만들어 먹으면 돈 버는 베이킹이 되겠죠? 들어가를 재료들이 더 좋음은 말할것도 없고요. 가족들 모두 한 조각씩 커피 한 잔에 넉넉히 먹을 수 있고, 주변에도 나눠 드릴 수 있으니 참 좋은 것 같아요. 집에 처치 곤란 바나나가 있다면 근사한 바나나 브레드로 변신할 수 있으니 꼭 한번 만들어 보세요! 

[베이킹 & 요리] - 초 초 간단 생크림 스콘 만들기, 5분 이내 반죽 완성

 

초 초 간단 생크림 스콘 만들기, 5분 이내 반죽 완성

날씨가 쌀쌀한 요즘 따뜻한 커피 한잔과 스콘이 생각나는 계절이네요. 저번에 생크림 소보로 빵을 만들고 생크림이 남아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스콘이 없을까 하다가 발견한 tlfqjtmxk님의 레

sodannuc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