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초간단 장조림 맛있게 하는법, 간단한 요리

BYMYPEN 2023. 2. 6. 12:16

 

오늘은 초간단하면서도 너무너무 맛있는 장조림 하는 법 소개해 드릴게요. 재료만 준비된다면 한파에 넣어서 끓이기만 하면 저녁 반찬 뚝딱입니다. 아이들 반찬으로도 그만이고 고기반찬 따로 할 걱정 안 해도 되는 초간단 장조림 레시피 공유해 볼게요.

 

초간단 장조림 맛있게 하는 법 

 

1. 재료 소개

 

소고기 300g, 통마늘 10개, 생강 약간( 손가락 한마디 정도), 다시마 약간, 대파 반 개, 표고버섯 5개, 

간장 (종이컵 기준) 반컵, 설탕 1/4컵, 맛술 1/4컵, 통후추 10알 정도, 물 2컵

 장조림 하실 때는 소고기 부위 사태, 우둔, 홍두깨살처럼 기름기 없는 부위를 쓰시면 좋아요. 저는 그냥 집에 있는 갈빗살로... 저의 요리 레시피를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는 집에 있는 재료로 좀 쉽게 집밥 해 먹자는 주의라 꼭 정해진 대로 잘해 먹지는 않지만 맛은 보장된다는 거 드셔 보신 분들은 아시겠죠?

 통후추를 나중에 건져내기가 어렵기 때문에 씹힐까 봐 걱정되시는 분들은 간 후추를 한 스푼 정도 넣어주세요.

 표고버섯은 저는 말린 표고가 크기가 작아서 10개를 통째로 넣어주었는데 큰 거는 5개 정도 잘라서 넣어주시면 될 것 같아요. 취향껏 해주시면 됩니다. (말린 표고는 뜨거운 물을 부어주시면 금방 말랑해져요)

 

2. 만드는 방법

 

1) 재료 준만 되면 거의 다 된 거나 다름없습니다. 우선 고기를 끓는 물에 넣고 5분 정도 삶아주세요. 삶아진 고기는 한번 헹궈서 준비해 주세요.

고기를 삶는 모습
갈빗살이라 기름기가 많네요. 그래도 너무 맛있었어요!

2) 적당한 중간 냄비에 정량의 간장, 설탕, 술, 후추, 물을 넣어주세요.

재료들을 냄비에 넣어 준 모습
재료들을 송송 넣어주세요

3) 통마늘, 생강, 대파를 차례로 넣어주세요. 다시마와 표고버섯도 넣고 고기도 넣어서 끓여주세요. 캐나다는 대파가 없어서 저는 냉동된 작은 파를 썰어서 넣었습니다.

고기와 표고 버섯도 넣어 준 모습
표고가 작아서 통채로 넣었어요

4) 고기가 충분히 익을 수 있게 끓여주세요. 고기 크기에 따라 다를 수 있는데 저는 30분 정도 끓였습니다. 

5) 한 김 식혀서 살살 찢어서 맛있게 드세요.

장조림을 그릇에 담은 모습
완성입니다!

 

 정말 간단하죠? 그냥 먹어도 맛있고 장조림 넣고 계란 프라이에 밥 비벼 먹어도 너무 맛있어요. 양념이 잘 베인 표고버섯도 참 맛있어요. 남편이 꿀맛이라면서 칭찬하면서 밥 두 그릇 드시네요. 양념의 간이 짜지 않고 간간해서 여러모로 먹기 좋아요. 저희는 냉장고에 넣어두고 먹을 때마다 따뜻하게 데워먹었답니다. 단점은 너무 빨리 먹어버린다는 것. 

그럼 장조림 맛있게 해 드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너무 너무 맛있는 초간단 간장치킨 만드는 법

 

너무 너무 맛있는 초간단 간장치킨 만드는 법

오늘은 정말 맛있는 간단한 간장 치킨 레시피 공유해볼게요. 매운 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양념에 고축가루와 청양고추를 추가해 주시면 돼요. 저희 집은 4살 아들이 있어서 간장 양념으로 했는데

sodannuc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