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킹

초코칩쿠키 만들기, 초코칩 쿠키 만드는 방법, 간단 베이킹

BYMYPEN 2023. 9. 27. 05:56

 집에 있는 초코칩을 처리해야 해서 오랜만에 초코칩 쿠키를 만들어 보았는데.. 이렇게 맛있다니ㅎㅎ 남편이 일하다가 자꾸 부엌에 쿠키 가지러 오게 만드는 멈출 수 없는 맛 초코칩 쿠키 정착 레시피입니다. 간단하면서 호두까지 들어가서 더 고소하고 맛있으니 꼭 한번 만들어 보세요! 오늘도 제가 애정하는 호주가이버 레시피 참고했어요.

초코칩 쿠키
정말 맛있어요!

재료 준비

실온 버터 110g, 실온 계란 1개, 황설탕 50g, 백설탕 50g, 밀가루 180g, 옥수수 전분 10g, 초코칩 150g, 호두 120g, 베이킹파우더 2g

설탕은 한 종류로 넣으셔도 됩니다. 취향에 따라 양을 조절하세요.

옥수수 전분은 넣으면 쿠키가 쫀득하다고 해서 넣어주었는데 큰 차이는 없었어요. 생략 가능합니다. 

호두는 양이 좀 많은 것 같지만 정말 맛있으니 많이 넣으시고요, 큰 덩어리보다는 작게 부셔서 넣어주기 권합니다.

저는 초코칩이 화이트와 다크 두 종류가 있어서 섞어서 넣었는데 화이트 초콜릿의 고급스러운 맛이 더해져서 더 맛있었어요. 취향껏 넣어주세요!

밀가루는 중력분이나 박력분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통밀가루가 집에 있어서 좀 넣어보았는데 고소하고 맛있었어요.

 

다하임 이르카 리노 화이트 커버춰 초콜릿 1개, 1kg

COUPANG

www.coupang.com

 

초코칩쿠키 만드는 방법

 

1. 먼저 실온 버터를 볼에 넣고 잘 으깨주세요. 스무디하게 만들어지면 설탕을 넣고 계란을 넣어서 잘 섞어주세요.

버터 으깨는 모습
버터를 최대한 스무스하게 만들어 주세요

 

2. 밀가루와 베이킹 파우더를 체에 내려주세요. 저는 통밀가루를 좀 섞어 주었어요. 더 고소하고 맛있으니 집에 있으면 좀 섞어서 넣어주세요.

가루 체에 내려주는 모습
가루류를 체에 내려주세요

 

3. 초코칩과 호두를 함께 넣어서 날가루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 섞어줍니다. 너무 많이 섞으면 글루틴이 형성되어 좀 질긴 느낌이 될 수 있으니 적당히 섞어주세요.

초코칩과 호두 같이 넣어 섞어주기
초코칩과 호두를 넣어 섞어주세요
잘 섞어 준 모습
날가루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 섞어주세요

 

4. 넓은 곳에 8등분-10등분 소분해서 나눠 중 다음 냉장고에 넣어서 1시간 휴지 시켜줍니다. 납작한 쿠키를 원하면 위를 조금 눌러주면 됩니다. 저는 도톰한 쿠키가 좋아서 약간 동그란 모양을 유지시켜 주었어요. 

쿠키 반죽 소분한 모습
소분해서 냉장고에 1시간 보관

 

5. 팬을 준비해 주고 오븐은 350도 (180도) 예열해 줍니다. 소분한 덩어리를 팬으로 옮겨줍니다.( 버터가 굳어 딱딱한 것은 정상입니다.) 오븐에 구워질 때 쿠키 모양이 납작하게 되기 때문에 쿠키 간의 거리를 6센티 정도는 띄워서 둬주세요. 팬이 2개 있다면 2개로 나누어서 구워주시면 좋습니다.

팬에 반죽을 옮겨 준 모습
일정 간격을 유지해서 팬에 놓아주세요

 

6. 350도(180도) 예열된 오븐에 15분 정도 구워주세요. 12분 정도가 지나면 색을 봐가면서 타지 않게 구워주세요. 오븐이 꺼지고 잠시 두는 것도 타지 않고 색을 노릇하게 예쁘게 만드는 방법입니다. 한 김 식혀서 드시면 됩니다!

완성된 쿠키 모습
완성된 쿠키

 

고소함과 달콤함이 함께 있는 정말 맛있는 쿠키예요. 남편말처럼 멈출 수 없는 맛입니다. 커피 한잔과 함께 맛있는 초코칩 쿠키 드시길 바랍니다. 

커피 한잔과 초코칩 쿠키
커피 한잔과 함께

 

[베이킹] - 건강하고 맛있는 통밀 아몬드 비스코티 만들기, 통밀 가루 활용, 간단 베이킹

 

건강하고 맛있는 통밀 아몬드 비스코티 만들기, 통밀 가루 활용, 간단 베이킹

이전부터 만들어 보고 싶었던 아몬드 비스코티를 만들어 보았어요. 이전에 건강식으로 통밀가루를 먹겠다고 사둔 10킬로 통밀가루가 아직도 많이 남아 있어요. 여러 가지 시도해 보았지만 통밀

sodannuc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