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생활

캠핑 매트리스 추천, 접이식 매트리스, 에어 매트리스 장단점

BYMYPEN 2023. 9. 30. 01:22

 한국에도 요즘 캠핑 많이 가시죠? 저희도 텐트 캠핑을 자주 가는데 이번에 매트리스를 바꾸고 나니 완전 캠핑의 질이 달라지더라고요. 오늘은 저희가 사용해 본 캠핑 매트리스 종류와 장, 단점을 공유해 볼게요. 

[캐나다 생활] - 캐나다 로키 여행, 재스퍼 국립 공원 캠핑 하는 방법, 후기

 

캐나다 로키 여행, 재스퍼 국립 공원 캠핑 하는 방법, 후기

캐나다 록키 여행하면 밴프, 레이크 루이스만 들어보셨나요? 밴프보다 알려지지 않았지만 캐나다 현지인들이 좋아하는 너무 아름다운 재스퍼 국립공원에 캠핑 다녀온 후기를 공유해볼까 합니

sodannuck.tistory.com

 

캠핑 매트리스 추천

 

1. 접이식 폼 매트리스

 

 저도 여기서 캠핑을 자주 다니는 친구가 추천해줘서 알게 되었는데 친구가 권하지 않았으면 생각도 못했을 것 같아요. 제가 가장 추천하고 싶은 캠핑 매트리스는 바로 접이식 폼매트리스입니다. 

접이식 폼메트리스폼메트리스품메트리스
두께 7cm, 길이 180cm, 넓이 80cm 입니다

  보통 캠핑하면 에어 매트리스만 생각하실텐데 저는 에어 매트리스보다 이 접이식 매트리스가 잘 때 훠얼씬 편하고 좋더라고요. 텐트에 이 매트리스 깔면 조금 과장해서 호텔 부럽지 않았습니다. 한국 캠핑은 어떨지 모르지만 캐나다에서 캠핑 가려면 진짜 막 다 챙겨가야 하거든요. 그래서 정말 캠핑 자체만으로 피곤한데 잠자리까지 불편하면 캠핑이 힐링이 아니라 더 피곤해지더라고요.

그런데 이 매트리스를 사용하고 나서는 완전 꿀잠 잤어요. 남편도 너무 잠을 잘 잤다고 저희 가족 모두 강력 추천하는 바입니다. 단점 한 가지는 부피가 크다는 거예요. 저희는 아이까지 3명이서 자기 때문에 접이식 매트리스 2개를 가지고 다녀요.

에어매트리스는 부피를 축소시킬 수 있지만 폼 메트리스는 접어지긴 하지만 그렇게 압축될 순 없죠. 그래서 차가 크지 않다면 자리를 많이 차지하는 단점이 있어요. 

 저희 차도 작은차이지만 이 매트리스만큼은 꼭 챙겨간답니다. 요즘에 차 위에 올려서 사물을 더 실을 수 있는 방법도 있으니 고려해 보세요. 하루 자 보시면 그 가치를 실감하실 거예요.(집에서도 잘 사용합니다)

 저는 코스코에서 노바제품을 샀는데 (한 개당 6만 원 정도 했어요) 한국에는 같은 제품이 없는 것 같아요. 가장 비슷하면서 리뷰도 좋은 제품 링크 걸어둘 테니 참고하세요. 너무 저렴한 제품은 얼마 못 쓰는 것 같아요.

접이식 매트리스를 고르 실 때는 넓이가 좀 넗은 것이 좋아요. (치수 적어 둔 것 참고하세요) 2개를 구입해서 붙이면 퀸 침대 사이즈 이상 나오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폼이 너무 얇거나 푹신하다면 편하지 않으니 그 두 가지 요소를 잘 체크해 주세요. 적당한 단단함이 좋습니다. 차에 실어다닐 때 커버까지 있다면 더 좋겠죠.

https://link.coupang.com/a/ba37JW

 

3단 접이 매트리스

COUPANG

www.coupang.com

 

2. 에어 매트리스

 

 에어 매트리스는 가장 좋은 장점은 짐이 많은 캠핑카에 작은 부피로 실을 수 있다는 점이죠. 하지만 저희가 사용 해 본 결과 좋은 매트리스라도 나중에는 약간의 바람 빠짐이 있게 되고 그렇게 되면 잘 때나 움직 일 때 아무래도 편안함은 줄어들게 됩니다. 사려면 아무래도 가격이 비싼 것이 오래가는 편이었고요 저렴한 것은 정말 얼마 사용하지 못했어요.

그래도 침대에 쿠션감을 선호하고 차 안에 부피가 작은 짐을 선호하는 분들이라면 추천드립니다. 저희는 개인적으로 메모리폼 쿠션이 비슷한 가격대에 더 장기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더 좋았어요. 

https://link.coupang.com/a/ba38rV

 

[인포벨] 독일 짐머만 원터치 에어 자동 침대 슈퍼 싱글 퀸 사이즈 자충 매트 배드 매트리스

COUPANG

www.coupang.com

 

그럼 후기를 참고하셔서 적절한 에어 매트리스 선택하시고 즐거운 캠핑 되시길 바랍니다. 

 

[캐나다 생활] - 캐나다 로키, 로키 산맥 여행, 레이크 루이스 캠핑, 밴프 후기

 

캐나다 로키, 로키 산맥 여행, 레이크 루이스 캠핑, 밴프 후기

드디어 밴프에 다녀왔습니다. 저는 결혼 전에 4월 말쯤 로키 산맥을 여행할 기회가 있었는데 그때만 해도 완전 겨울 날씨에 호수가 꽁꽁 얼어붙어있어서 여름 레이크 루이스 풍경을 보지 못했어

sodannuck.tistory.com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