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킹

초 간단 호박 호두 빵, 파운드 케이크 만들기

BYMYPEN 2022. 11. 16. 05:45

다발로 샀던 호박이 하나 남았네요. 너무 많이 사서 모두 잘해 먹을 수 있을까 했는데 호박죽, 호박떡, 호박 모닝빵, 호박 조림, 오븐 구이 해서 먹고 주변에도 나눠드리다 보니 벌써 없어졌어요. (다른 레시피가 궁금하시면 요리 코너를 참고해 주세요) 모두 너무너무 맛있었답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고소한 호두를 넣은 호박 파운드케이크를 만들어 보았는데 역시 너무 맛있네요. 호박은 사랑입니다. 색까지 노오랗게 너무 이쁜 호박 빵, 파운드케이크 레시피 공유해볼게요.

호박 빵, 파운드케이크 만들기

1. 재료 준비

삶은 호박 250g,설탕 150g, 소금 3g, 오일 70g, 달걀 2개, 밀가루 290g, 베이킹파우더 1 티스푼, 호두 50g

오븐 180도( 350도) 40분

호박은 껍질을 벗겨서 씨를 제거하시고 적당히 썰어주신 뒤 압력 밥솥에 종이컵 한 컵 정도 물과 함께 넣어주세요. (호박이 눌러 붙지 않게 약간만 넣으시면 됩니다.)  칙칙 추가 돌아가면 불 낮추어 5분 더 기다려 주세요. 불을 끄고 김이 빠지면 몰캉몰캉해진 호박을 매셔를 이용하시거나 휘스크로 휙휙 저어서 으스러뜨려 주세요.

2. 재료들 모두 볼에 넣어주기

순서: 호박, 설탕, 소금, 오일, 달걀, 밀가루, 베이킹파우더 순서대로 정해진 양을 넣어서 휘휘 저어주세요.

밀가루는 체에 내려주시면 덩어리가 지지 않아 좋습니다. 밀가루 베이킹파우더까지 넣어서 섞어주시면 반죽 끝입니다. 정말 간단하죠?

설탕 소금을 넣고 잘 녹도록 한번 저어줍니다.
밀가루는 체에 내려 주시면 뭉치지 않아요
완성된 반죽 모습

4. 완성된 반죽을 팬에 넣고 호두를 올려줍니다.

팬에 종이 포일을 깔으셔도 되고 버터나 오일을 꼼꼼하게 발라주시면 됩니다. 오일 스프레이가 있으시면 오일을 스프레이 해주셔도 됩니다. 

호두를 올려주세요

5. 오븐 180도(350도) 40분 구워주세요

180도( 350도) 예열된 오븐에 40분 구워주세요. 저는 미니 오븐에 했더니 호두가 좀 타버렸네요. 마지막에 상태 확인하시며 구워주세요. 

완성입니다.


저는 호박 삶은 김에 호박 인절미도 같이 만들었어요. 둘 다 너무너무 맛있게 되었네요! 주변에 모두 드셔 보시라고 나눠드리고 싶은 호박떡과 호박 빵이에요. 파운드케이크 안에 색까지 너무 예쁜 노오란색이에요. 드시는 분들마다 레시피를 물어보는 호박떡과 호박 파운드케이크입니다. 호박의 효능은 저번 땅콩 호박 포스팅에서 설명드렸죠? 건강에도 정말 좋은 호박으로 가을이 가기 전에 다양한 음식 맛있게 드세요!

[베이킹 & 요리] - 땅콩 호박(버터넛 스쿼시) 효능, 간단한 죽 만드는 법

 

땅콩호박(버터넛 스쿼시) 효능, 간단한 죽 만드는 법

저번에 단호박죽을 만들어 너무 맛있게 먹고 주변에도 좀 나눠드리고 하니 금방 없어졌어요. 이번에는 땅콩 호박으로 만든 호박죽은 맛이 어떨지 궁금해서 만들어 보았어요. 사실 캐나다 일반

sodannuc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