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킹

초간단 무반죽 호박 모닝빵 만들기, 간단 베이킹

BYMYPEN 2022. 11. 9. 02:38

호박 인절미를 만들면서 호박을 압력 밥솥에 쪄주었는데 남은 양이 있어서 모닝빵 간단하게 같이 만들어 보았어요. 오늘도 제가 너무 애정 하는 호주 가이버님 레시피를 참조했어요. 무반죽으로 너무 간단하고 호박이 들어가 영양도 잡은 레시피이니 꼭 한번 만들어 보세요!

※ 삶은 호박 만드는 법 - 호박 껍질을 벗기고 잘라서 압력솥에 추가 돌아가고 5분 정도 삶아주시면 됩니다. 자세한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밑에 링크 참고해주세요.

▶간단 호박 카스테라 인절미 만들기, 호박떡 쉽게 만들기

초간단 무반죽 호박 모닝빵 만들기

1. 재료 소개

삶은 단호박 260g, 찬 우유 240g, 소금 두 꼬집, 전지분유 60g, 실온 계란 2개, 이스트 2 티스푼, 녹인 버터 55g, 밀가루 650g

오븐 180도(350도) 20분

우유가 없으시면 물로 하셔도 상관없습니다. 고소한 맛을 위해 전지분유(밀크 파우더)를 넣어 보았는데요, 없으신 분들은 밀가루로 대체하셔서 넣으셔도 됩니다.

2. 재료를 모두 넣고 섞어주세요

삶은 단호박이 뜨겁다면 차가운 우유를 넣으시면 되고 냉장고에 보관 한 찬 호박이라면 우유를 조금 따뜻하게 데워주세요. 미지근한 온도에서 이스트가 발효가 잘 됩니다. 재료를 모두 볼에 넣으시고 밀가루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 섞어주세요. 밀가루를 두 번 정도 나누어 주시고 처음에 반죽이 묽을 때는 휘스크로 섞어 주시다가 뻑뻑해지면 주걱으로 저어주세요. 반죽은 조금 질게 되어야 합니다.

아직 밀가루가 좀 보이네요. 이 정도 섞어주시면 됩니다.

3. 따뜻한 곳에서 1시간  1차 발효

저는 집이 추워서 오븐을 가장 낮은 온도1분 예열 한 뒤 오븐을 끄고 그 안에 반죽을 넣어둡니다. 발효하는데 온도가 굉장히 중요하기 때문에 꼭 따뜻한 곳에서 발효시켜 주세요. 

1시간 뒤 발효된 반죽 모습

3. 모양을 잡아 일정한 크기로 잘라준다

반죽이 질기 때문에 밀가루를 옆에 꼭 준비해주세요. 밑에 밀가루를 좀 뿌려주시고 볼에서 반죽을 꺼내 모양을 잡아주세요. 많이 안 만지셔도 되고 몇 번 접어주시면서 밑의 모양과 같이 만들어 주세요. 양이 많으면 두 개로 나누어서 하셔도 좋습니다.

길쭉하게 만든 다음 일정한 양으로 잘라주세요. 55-60g 정도가 적당합니다.

팬을 준비해주시고 종이 포일이나 오일을 발라주세요. 일정하게 자른 반죽을 동그랗게 접어주듯이 만들어 주세요. 반죽을 굴리시는 게 아니라 접어주시다 보면 동그란 모양이 됩니다.

4. 2차 발효 30-40분 

아까와 같이 훈훈한 오븐이나 따뜻한 곳에서 30-40분 정도 반죽이 부풀어 오를때까지 발효시킵니다. 저는 반죽이 마르지 않게 랩을 덮고 위에 젖은 천을 덮었는데 생략하셔도 괜찮습니다. 2차 발효가 된 반죽 위에 마지막으로 버터를 조금씩 발라줍니다.

5. 오븐에 20분 구워내기

180도(350도) 예열 된 오븐에 20분 구워주세요. 오븐마다 사양이 다를 수 있으니 위에 색을 보면서 구워주세요

완성된 모습입니다!

폭신폭신 호박 향이 솔솔 나는 맛있는 모닝빵 완성입니다. 반죽 한번 하지 않고 이렇게 쉽게 빵이 만들어지네요. 달지 않아서 버터와 잼을 발라 드시거나 샌드위치로 만들어 먹어도 너무 좋은 빵이네요. 남은 빵은 냉동실에 넣어 두셨다가 오븐에 살짝 데워 드시거나 실온 해동해서 드시면 본래의 식감으로 드실 수 있습니다.

가을철 호박 모닝빵으로 모두 행복한 아침 맞이하시길 바랄게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속도 폭신폭신 너무 맛있게 되었어요!

집에서 맛있는 베이커리 바게트 만들기

 

집에서 맛있는 베이커리 바게트 만들기

요즘 물가가 너무 상승해서 코스코 가기를 아주 많이 자제하고 있어요. 코스코에 바게트가 생각나는 오늘, 대신 집에서 바게트를 만들기로 했답니다. 오늘도 호주 가이버님의 영상을 참고했고

sodannuc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