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간단하고 맛있는 바지락 칼국수 만들기, 간단 요리

BYMYPEN 2022. 12. 25. 11:48

 신선한 해산물을 찾아보기 힘든 에드먼턴에서 마트에 싱싱한 바지락을 발견했을 때의 기쁨이란! 오늘은 바지락 칼국수로 행복한 점심 한 끼 해 먹었어요. 간단하면서도 겨울에 이만한 점심 메뉴가 없겠죠.( 배가 너무 고파서 완성 사진만 있는점 양해해 주세요. 간단해서 쉽게 따라하실 수 있어요! )

 

바지락 칼국수 만드는 방법

 

재료 준비

 

바지락 500g, 집에 있는 야채 ( 호박, 당근, 양파)

육수: 멸치 15개, 다시마 한쪽, 무 약간, 국간장 1, 액젓 1, 마늘 1 

양념장: 간장 3, 액젓3, 다진 파 2, 다진 마늘 반스푼, 고춧가루 1, 통깨 1, 참기름 1

양념장은 국수 양념장으로도 아주 맛있어요. 고추 있으면 썰어 넣어주시면 더 맛있어요.(매운 거 좋아하시면 청양고추)

 

만드는 방법

 

1. 바지락  물에 담가 해감하기

 소금 한 큰 스푼 넣어서 어두운 곳에 두어 주세요. 저는 뚜껑도 스텐인(불투명한 뚜껑이라 덮으면 캄캄하죠) 냄비에 그냥 넣어서 두었어요. 보통 마트에 싱싱한 바지락은 해감이 되어있는 편이라(물에 담겨 있어요) 오래 안 하셔도 됩니다. 저도 장 봐와서 급하게 해 먹느라 30분 정도 두었는데 괜찮았어요.

 

2. 육수 내주기

 멸치 15마리, 다시마 한쪽, 무 한 덩이 넣어서 물 1.5리터 정도 넣고 팔팔 끓여주세요. 끓고 나서 15분 정도 더 끓여주세요.

 

3. 집에 있는 야채 썰어주기, 양념장 만들어 놓기

 저는 오늘 호박, 당근, 양파 준비해 보았어요. 길쭉하게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분량의 양념장 재료를 넣고 양념장도 만들어 준비해 주세요.

 

4. 면 삶아두기

 생면은 아니고 국수면인데 넓은 면이 있어서 삶으니 딱이네요. 삶아서 찬물에 샤워시켜 준비해 주세요.

면은 굵기에 따라 3-4분 삶아주시고 익었는지 드셔보시고 확인해 주세요.

 

5. 육수에 간하고 야채, 바지락 넣어주기

 잘 우러난 육수에 건더기들은 건져주시고, 국간장 1, 액젓 1, 나머지 간은 소금으로 맞춰주세요. 

 준비해 둔 야채와 바지락, 마늘도 한 스푼 넣어서 한소끔 더 끓여주세요.

 

6. 그릇에 삶아둔 면을 담아주시고 국물 부어 양념장 올려 함께 드시면 됩니다. 

바지락 칼국수 완성 모습
시원한 바지락 칼국수 완성

 

 추운 날씨에 바다향이 나는 시원하고 뜨끈한 국물에 쫄깃한 바지락까지 정말 맛있네요. 저희 4살 아들도 조개 더 달라고 노래를 부릅니다. 여기서는 자주 먹지 못하는 신선한 해산물 메뉴라 너무 행복하게 잘 먹었어요.

 캐나다에 사시는 분이라면 슈퍼스토아 해산물 코너에 물속에 담긴 바지락을 찾아보세요.( 때로는 신선하지 않을 수 있으니 건드려서 살아있는지 꼭 확인해 보시고요) 저는 바지락 된장국도 끓여 먹고, 바지락 파스타(봉골레 파스타) 해 먹어도 너무 맛있어요. 1킬로 조금 넘게 $13불 정도하고 두 끼 해 먹을 수 있는 양이에요.

 한국에 비하면 비싸지만 여기서 이런 신선한 조개를 먹을 수 있다는 사실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먹는답니다. 제철에만 나오니 싱싱한 바지락 보시면 꼭 한번 해 드셔 보세요.

 그럼 저는 다음에 또 간단하고 맛있는 레시피 가지고 올게요.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요리] - 중국집 짜장면 만들기, 초간단 짜장면 만드는 방법, 간단한 요리

 

중국집 짜장면 만들기, 초간단 짜장면 만드는 방법, 간단한 요리

짜장면 좋아하시나요? 저희 집 아들이 짜장면을 너무 좋아하는데 집에서 만들어 주니 더 좋아하네요. 중식 요리의 대가라는 여경옥 셰프님의 레시피를 참고해서 만들어 보았는데 정말 맛있네요

sodannuck.tistory.com

 

[베이킹] - 초간단 놀라운 맛, 백종원 허니버터 브레드 만들기, 생크림 만들기

 

초간단 놀라운 맛, 백종원 허니버터 브레드 만들기, 생크림 만들기

만들어 둔 탕종 식빵을 어떻게 더 맛있게 먹어볼까 고민하다가 찾게 된 백종원 팀장님의 허니 버터 브레드 만들어 보았어요. 간단한 레시피에 가벼운 마음으로 만들어 보았는데.. 이런 맛이 난

sodannuc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