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백종원 갈비탕 레시피 간단 버전, 초간단 갈비탕 만들기, 간단한 요리

BYMYPEN 2022. 12. 18. 15:22

 오늘은 백종원 갈비탕 레시피 공유해 볼게요. 집에 코스코에서 사 온 뼈 없는 갈빗살이 있는데 ( short rips boneless) 갈비탕이 먹고 싶어서 끓여보았어요. 뼈가 없어서 핏물을 빼는 시간을 좀 줄였어요. 당면도 넣고 후추 솔솔 뿌리니 정말 맛있는 갈비탕이 되었네요. 추운 겨울 갈비탕 생각나실 때 갈비탕 집 갈 필요 없이 집에 있는 소고기로 만들어서 따뜻하고 든든하게 한 끼 드셔 보세요. 아이들도 너무 좋아해요.

 

초간단 갈비탕 만들기

 

1. 재료 소개

 

물 1.5리터 (추가로 들어가는 물 있어요)

갈비살 2 덩이 (300g 정도),  무 100g,  대파, 국간장 3스푼, 간 마늘 1스푼, 다시마 1조각(10g), 당면 80g

 

2. 만드는 방법

 

1. 고기를 찬물에 담구어 핏물을 1시간 정도 뺴주세요. 중간에 물을 한번 갈아주세요.

2. 당면을 미지근한 물에 1시간 정도 불려주세요.

3. 무를 큼직하게 잘라 준비해주세요.

4. 냄비에 핏물을 뺀 고기, 무, 간 마늘, 다시마, 국간장을 넣고 물을 1.5리터 정도 물을 부어서 1시간 정도 끓여주세요. (물이 줄어들 때마다 원래의 물의 양을 유지하도록 추가해주세요) 

갈비탕 재료를 냄비 안에 넣은 모습
원팬 완성 갈비탕이네요

5. 그릇에 당면, 고기, 국물, 무를 순서대로 담고 다시마와 파를 썰어 고명으로 올려주세요.

후추도 솔솔 뿌려줍니다. 부족한 간은 소금으로 해주세요. 

완성된 갈비탕 모습
완성된 갈비탕

 

 끓일 때는 뭔가 소고기국이랑 비슷해지는 거 아닐까라고 생각했는데 확실히 갈비탕 맛이네요. 쫄깃쫄깃한 당면까지 너무 맛있는 갈비탕이 완성되었어요. 밥 한 그릇 말아서 저희 4살 아들도 금방 비워버리네요. 함께 담은 겉절이 김치가 있다면 금상 첨화이겠죠?  따뜻하고 맛있는 식사 한 끼 되시기를 바라며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요리] - 겉절이 정말 맛있게 담그는 법, 초간단 겉절이 황금 레시피, 맛보장

 

겉절이 정말 맛있게 담그는 법, 초간단 겉절이 황금 레시피, 맛보장

벌써 김장김치가 똑 떨어졌네요. 김장 김치는 다 먹을 때쯤이면 김치가 맛있게 잘 익어서 더욱 가속도가 붙어서 없어지는 것 같아요. 반찬 투정 없는 저희 남편이 유일하게 찾는 김치라 작은 배

sodannuck.tistory.com

[요리] - 깍두기 정말 맛있게 담는 법 (백종원 깍두기) 깍두기 정착 레시피

 

깍두기 정말 맛있게 담는 법 (백종원 깍두기) 깍두기 정착 레시피

김장 김치도 다 떨어져 가는데 또 김장하기는 그렇고 깍두기 후딱 담으면 김치 부럽지 않죠? 제가 해 먹어본 깍두기 중에 가장 맛있어서 몇 년째 정착하고 있는 레시피입니다. 간단하면서 맛있

sodannuc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