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운동

에네렉스 세라펩타제 Enerex Serrapeptase 효능 이용 후기

BYMYPEN 2023. 8. 23. 07:34

 

 얼마 전 자연의학 병원에서 처방받아 복용하고 있는 에네렉스 세라펩타제 (Serrapeptase) 대해서 정보 공유해볼께요. 처음에는 저는 에네렉스가 약 성분 이름인 줄 알았는데 에네렉스는 자연 식품을 생산하는 회사 이름이고 세라펩타제가 약 성분 이름입니다. 

 

세라펩타제란?

 

 세라펩타제란 누에의 장 내에 서식하는 세라티아 마르세센스(Serratia marcescens)라는 유익균에서 생산되는 효소입니다. 누에는 나방으로 변태할 때 이 효소의 강력한 효과를 잘 활용하여 누에고치를 부수고 고치에서 벗어납니다.

 단백질로 만들어진 입자를 분해하거나 소화시키는 천연 효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몸 안에서 손상된 세포나 죽은 세포를 분해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몸안에 불필요한 염증 세포들을 분해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에네렉스 세라펩타제 사진
에네렉스 세라펩타제

 

세라펩타제의 효능

 

 표기된 것과 마찬가지로 Relives pain, swelling, 즉 통증, 붓기 완화로 진통제나 소염제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저의 담당 의사 역시 근육통이나 외상으로 다쳤을 때도 이 약을 복용한다고 하였어요.

 외상, 통증, 부기, 압통 같은 섬유낭종성 유방 질환의 증상에 시달리는 분도 세라펩타제(Serrapeptase)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수술 전후에도 복용시 상태를 호전시키거나 회복하는데 도움을 주게 됩니다.

 한국에서는 면역력 증진, 만성 기관지염, 비염등에도 좋은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세라펩타제(Serrapeptase)는 점성을 낮춰서 점액으로 막히는 현상이 줄어들게 하여 코막힘 등의 증상을 줄일 뿐 아니라 박테리아 2차 감염의 가능성까지 낮춰준다고 합니다.

https://link.coupang.com/a/7zEU3

 

캐나다 뉴트리돔 세라펩타제 60캡슐 + 브로멜라인 60캡슐 코막힘 비염 영양제 세트

COUPANG

www.coupang.com

 

세라펩타제의 부작용

 

 세라펩타제(Serrapeptase)는 안전성이 매우 우수하며 심각한 부작용을 일으키지 않습니다. 하지만 혈액 응고를 감소시킬 수 있으므로 헤파린(heparin), 와파린(warfarin, 쿠마딘(Coumadin)) 등과 같은 혈병 형성이나 혈소판에 영향을 미치는 약물과 함께 사용하면 안됩니다.

 

세라펩타제 복용 후기

 

 지금 한 달 정도 꾸준히 복용하고 있어요. 저는 몸 안에 염증이 많이 있어 염증 완화 효과를 기대하며 복용을 시작했습니다. 아직까지는 뚜렷한 변화는 느끼지 못하고 있지만 한달 뒤에 60정 모두 복용 한 후 의사를 다시 만나서 리뷰를 해 볼 예정입니다.

 효능을 알고나니 더 열심히 꾸준히 복용해 보아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한국에는 아직 많이 보편화되어 있지는 않고 에네렉스 세라펩타제는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캐나다 직구로 많이 구매하시는 것 같아요.

 그럼 세라펩타제에 대해 궁금하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또 한달 뒤에 후기 글 남겨볼께요.

 

 [건강, 운동] - 조승우 한약사 야채주스, 채소 과일 주스, 만드는 방법

 

조승우 한약사 야채주스, 채소 과일 주스, 만드는 방법

채식 위주의 식단이 좋다는 건 모두들 아시죠? 문제는 실천이 어렵다는 것입니다. 이와 같은 고민을 7:3의 식단으로 채식 위주의 현실적인 식단을 권하는 조승우 한약사의 강의를 듣고 실천해 본

sodannuck.tistory.com

 

[건강, 운동] - 조승우 한약사 채소 과일 주스(야채 주스) 1달 후기, 피로도 변화와 다이어트

 

조승우 한약사 채소 과일 주스(야채 주스) 1달 후기, 피로도 변화와 다이어트

채식이 좋다는 건 이제 누구나 아는 사실이죠? 문제는 현실적으로 실천이 어렵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고민을 잘 풀어내서 요즘에 핫한 한약사 한 분이 계시죠? 조승우 한약사는 우리 몸의 자연

sodannuck.tistory.com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