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초간단 검은콩 인절미 만들기, 남은 검은 콩 활용법

BYMYPEN 2023. 7. 18. 05:59

 언제 주부로서 뿌듯함을 느끼시나요? 저는 집에 남은 재료들을 영양가 있는 음식으로 만들 때가 그중 하나인 것 같아요. 오늘은 검은콩 갈은것을 활용해서 맛있는 떡을 만들어 보았어요. 레시피도 아주 간단하고 영양 만점 간식인 검은콩 인절미 만들기 공유해 볼게요!

 

검은콩 인절미 만들기

 

재료 소개

 

검은콩 간 것 100g, 건식 찹쌀가루 200g, 물 150g, 설탕 3스푼, 소금 두 꼬집, 콩가루 한주먹

 재료도 정말 간단하죠?  장을 볼 때 건강한 음식을 산다고 사 두었던 콩이 막상 먹어보니 한국 서리태처럼 맛있는 콩이 아니더라고요. 뭔가 고소한 맛이 정말 없는 콩이라 두유로 먹기도 쉽지 않고.. 마침 집에 찹쌀가루가 있어서 떡으로 만들어 보았더니 대성공입니다. 한국콩으로 만들면 더 맛있을 것 같아요.

검은콩 없이 그냥 인절미를 만드셔도 됩니다.( 더 간단 )  밑에 레시피를 참고해 주세요.

[요리] - 초간단 15분 인절미 만드는 방법, 인절미 만들기

 

초간단 15분 인절미 만드는 방법, 인절미 만들기

오늘은 너무너무 간단하고 쫀득쫀득 맛있는 인절미 만드는 방법 공유해볼게요. 어떻게 15분 만에 떡이 되냐고요? 해보시면 아실 거예요. 갓 나온 따끈따끈한 인절미 집에서 해 드시면 아마 인절

sodannuck.tistory.com

 

 

검은콩 인절미 만드는 방법

 

1. 검은콩은 하루 정도 불려서 물을 적당히 넣고 잘 갈아둡니다. 저는 면포에 물기를 꼭 짜서 콩 건더기만 사용했어요. 면포가 없으면 손으로 꼭 짜고 대신 물을 넣을 때 질기를 봐가며 조금 덜 넣어주세요.

갈은 검은콩
믹서기가 안좋아서 좀 굵게 갈렸는데 나중에 식감이 있어 더 좋았어요 ㅎㅎ

 

2. 검은콩 간 것 과 찹쌀가루, 설탕 소금을 넣고 저어서 섞어주세요.

가루류 넣은 모습
가루류 넣기

 

3. 물 150g 넣고 저어주세요. 반죽이 슬슬 뭉쳐야 합니다. 약간 뻑뻑하다는 느낌으로 물을 넣어주세요. 반죽을 하며 질어집니다.

물 넣고 저어주기
물넣고 저어주세요. 콩물 넣으셔도 되요

 

4. 반죽을 치대서 사진과 같은 뭉침의 느낌이 될 때까지 치대 주세요. 한 2분 정도 반죽한 것 같아요.

반죽 치댄 모습
쿠앤크 아이스크림 아님 주의 ㅎㅎ 이정도로 채대주세요

 

5. 베이킹 포일을 적당한 양을 준비해 주세요. 반죽을 놓아주시기 전 오일을 꼭 살짝 펴 발라주세요. 나중에 잘 떨어지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오일을 바른 포일에 반죽을 꾹꾹 눌려 1센티 정도 두께로 펴주세요.

반구 펴주기
반죽 색깔도 너무 이쁘죠?

 

6. 삼발이를 넣은 냄비에 물을 넣어 끓여주세요. 물이 끓으면 준비된 반죽을 넣어 10분 쪄주세요.

냄비 쪄주기
10분 쪄주세요. 삼발이 꼭 넣으셔야합니다!

 

7. 10분이 지난 뒤 불을 끄고 잠시 두었다가 쟁반에 떨어뜨려주세요.( 쟁반에도 오일을 살짝 발라주면 잘 안 붙어요)

쟁반에 완성된 떡 놓기
뜨거우니 주의하세요

 

8. 한 김 식힌 뒤 콩고물을 묻혀가며 모양을 잡아줍니다.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드세요.

콩고물 뭍힌 떡
콩고물 뭍으면 모양이 잘 잡혀요

 

생각보다 정말 간단하죠?  검은 콩이 많이 들어가 단백질도 많은 영양떡이 되었네요. 아침 대용으로도 좋을 것 같아요.

떡과 차
생강차와 함께 찰떡 궁합 ㅎㅎ

 

생강차 한잔과 정말 잘 어울리네요. 오늘은 저희 아들이 기관에 다녀오면 아주 맛있게 먹을 것 같아요.

집에 남는 콩이 있으시다면  검은콩 인절미 꼭 한번 만들어보세요!

 

검은콩 인절미
보기에도 좋은 검은콩 인절미

 

 그럼 저는 다음에 또 맛있는 레시피 공유해 볼게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건강, 운동] - 조승우 한약사 채소 과일 주스(야채 주스) 1달 후기, 피로도 변화와 다이어트

 

조승우 한약사 채소 과일 주스(야채 주스) 1달 후기, 피로도 변화와 다이어트

채식이 좋다는 건 이제 누구나 아는 사실이죠? 문제는 현실적으로 실천이 어렵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고민을 잘 풀어내서 요즘에 핫한 한약사 한 분이 계시죠? 조승우 한약사는 우리 몸의 자연

sodannuck.tistory.com

 

[요리] - 배추물김치 맛있게 담그는 법, 노설탕, 노뉴슈가, 맛이 끝내주는 배추 물김치 정착 레시피

 

배추물김치 맛있게 담그는 법, 노설탕, 노뉴슈가, 맛이 끝내주는 배추 물김치 정착 레시피

오늘은 저희 가족이 너무너무 맛있게 먹고 있는 배추 물김치 레시피 공유해 볼게요. 저희는 집에 아이가 있다 보니 술이 들어가지 않는 물김치 레시피를 여러 가지 시도해 보았어요. 그중에서도

sodannuck.tistory.com

[요리] - 간단 호박 카스테라 인절미 만들기, 호박떡 쉽게 만들기

 

간단 호박 카스테라 인절미 만들기, 호박떡 쉽게 만들기

이전부터 만들어보고 싶었던 카스테라 호박 인절미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생각보다 너무 맛있는 맛에 놀랐어요. 만들어 본 떡 중에 제일 맛있는 것 같아요. 이렇게 쉽고 맛있는 떡이 뚝딱 만들

sodannuc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