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초간단 상추 겉절이 만드는 법, 간단 요리

BYMYPEN 2023. 7. 18. 13:44

 

 여름이라 상추 많이 드시죠? 초간단하면서도 정말 맛있고 밥반찬으로도 너무 잘 어울리는 상추 겉절이 레시피 소개해 볼게요. 고기 구워드실 때 간단하게 후다닥 해 먹기에도 좋고 된장 넣고 밥이랑 쓱쓱 비벼 드셔도 정말 맛있어요!

 레시피라고 할 것도 없이 아주 간단하답니다!

 

상추 겉절이 만드는 방법

 

상추 12장 정도, 양파 1/2개

양념장: 간장 3, 고춧가루 1, 매실액 2(메이플시럽 혹은 설탕으로 대체 가능), 참기름 1, 다진 마늘 1/2, 식초 1, 통깨 넉넉히

 저는 올해 직접 키운 상추로 먹었더니 더 맛있네요. 제가 사는 캐나다는 상추가 정말 비싸서 키운 상추를 밥상에 올릴 때마다 정말 뿌듯하답니다. 키우는 방법도 쉬우니 관심 있는 분들은 꼭 도전해 보세요!

 

상추 씻은 모습
농사지은 상추

[캐나다 생활] - 정말 쉬운 상추 키우기, 파종 시기, 씨앗 발아, 화분 상추, 모종 만들어 텃밭에 옮겨심기(초보 가능)

 

 

정말 쉬운 상추 키우기, 파종 시기, 씨앗 발아, 화분 상추, 모종 만들어 텃밭에 옮겨 심기(초보 가

뒤뜰에 텃밭을 만들어서 내가 키운 야채를 밥상에 올리는 것이 저의 오랜 꿈이었습니다. 남들은 참 쉽게도 하는 것 같은데 저한테는 뭐가 그렇게 어려운지.. 바쁜 생활에 항상 미루고, 잘 못할

sodannuck.tistory.com

 

잘 씻어 물기를 뺀 상추와 양파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상추 양파 썰기
상추와 양파 썰기

 

분량의 재료들을 넣어 양념장을 만들어 주세요.

 

양념장 사진
양념장

 

양념장은 미리 만들어 두시면 편하지만 저는 보통 그냥 썰은 상추를 볼에 넣고 양념 하나씩 넣어준답니다. 

완성된 양념장을 위에 쓰윽 뿌려서 조물조물 살살 묻혀주시고 통깨 솔솔 뿌리면 완성!

 

겉절이 뭍히는 사진
저는 매운걸 잘 못먹어서 고춧가루를 좀 적게 넣었어요

 

 정말 간단하죠? 겉절이는 바로 묻혀서 먹어야 맛있기에 저는 이 레시피가 간단하면서도 맛있어 항상 이용하게 되더라고요. 고기 구워 먹을 때도 좋고 반찬으로 먹거나 밥에 비벼드셔도 참 맛있어요!

 상추가 스트레스 완화, 통증 완화, 피부미용 개선, 불면증 개선에도 도움이 되는 거 알고 계시죠? 맛있고 건강에도 좋은 상추,  여름 내내 많이 먹어야겠어요.

 

상추 겉절이 금방 뚝딱 완성!

 

그럼 맛있게 해드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요리] - 배추물김치 맛있게 담그는 법, 노설탕, 노뉴슈가, 맛이 끝내주는 배추 물김치 정착 레시피

 

배추물김치 맛있게 담그는 법, 노설탕, 노뉴슈가, 맛이 끝내주는 배추 물김치 정착 레시피

오늘은 저희 가족이 너무너무 맛있게 먹고 있는 배추 물김치 레시피 공유해 볼게요. 저희는 집에 아이가 있다 보니 술이 들어가지 않는 물김치 레시피를 여러 가지 시도해 보았어요. 그중에서도

sodannuck.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