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초 간단 아보카도 요리 3가지, 아보카도 먹는 방법

BYMYPEN 2023. 10. 16. 06:31

 

아보카도 좋아하시나요? 저도 먹다 보니 맛있어서 이제는 없어서 못 먹을 만큼 좋아하게 되었는데요, 처음에는 아보카도로 뭘 해 먹나 했었던 것 같아요. 제가 자주 해 먹는 초 간단 아보카도 요리 3가지 공유해 볼게요.

 

초 간단 아보카도 요리 3가지

 

 먼저 본론에 들어가기 전에 아보카도는 요리 전에 잘 고르고 잘 익히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덜 익은 아보카도나 후숙이 잘 안 된 아보카도를 먹으면 아보카도의 진짜 맛을 모르시고 맛이 없다고 느끼실 수 있어요.

 우선 저는 아보카도를 항상 코스코에서 삽니다. 올바른 보관이 된 아보카도가 중요한데요, 잘못된 온도에서 보관했을 시에는 나중에 실온에서 후숙을 시켜도 딱딱하거나 맛이 없을 수 있기 때문에 몇 군데에서 장을 보시고 아보카도를 잘 보관하는 마트가 있을 거예요. 그런 곳에서 되도록 안 익은 초록색 아보카도를 사기를 권해드립니다(아니면 살짝 색이 변한 정도의) 며칠 실온에 두거나 종이가방 안에 두면 후숙이 잘 되어 살짝 꼭지 부분이 말랑하고 어두운 색이 되었을 때 드시면 정말 맛있어요. 사진으로 좀 자세히 보여드릴게요.

안 익은 아보카도 사진
제가 주로 사는 초록색 아보카도
색이 변해가는 아보카도
몇 일 후 색 변화( 살 때 이정도 색의 아보카도 사셔도 좋아요)
잘 익은 아보카도
잘 익은 아보카도(꼭지가 갈색이고 끝에 눌렀을 때 살짝 말랑한 정도)
반으로 자른 아보카도
이런 색과 질감도 크리미 할 때 가장 먹기 좋은 상태입니다.
아보카도 씨 빼는 방법
씨를 칼로 집어서 돌려 빼시던데 껍질 부분을 잘라서 제거해주는게 더 안전해요

 

저희 아들은 이렇게 제대로 익은 아보카도를 그냥 소금만 살짝 뿌려주어도 한 개를 클리어해 버린답니다. 고소한 맛이 소금과 어우러져 정말 맛있어요. 맛있게 드셨으면 하는 마음에 서론이 너무 길었네요.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초 간단 맛있는 아보카도 요리 소개해 볼게요. (후기 찾아보고 좋은 링크가 있어서 첨부할게요. 참고하셔요. 아보카도를 잘 보관하는 곳에서 사 먹는 것이 실패할 확률이 적습니다.)

https://link.coupang.com/a/bcDAHT

 

농장에서바로 프리미엄 아보카도

COUPANG

www.coupang.com

 

1. 아보카도 비빔밥

 

아보카도 비빔밥
아보카도 비빔밥

 

 아마 이미 많이 해 드실 것 같은데 반숙 계란 프라이와 잘 익은 아보카도 간장, 참기름이면 끝입니다. 통깨 솔솔 김 추가로 하셔서 쓱쓱 비벼먹으면 맛있는 한 끼 그만이에요.

 

2. 계란, 토마토, 아보카도 오트밀

 

계란, 토마토, 아보카도 오트밀
계란, 토마토, 아보카도 오트밀( 조미김 있으면 솔솔 뿌려드심 더 맛있어요)

 

조합이 좀 특이한가요?  한번 해 드셔 보시면 그 맛에 놀라실 겁니다. 저희 집은 오트밀을 아침에 잘 먹어요. 저희 5살 아이도 아침에 이렇게 오트밀을 해달라고 자주 말한답니다.

 오트밀을 사용 설명서를 보시고 적당히 끓여주세요. (살짝 묽은 느낌을 원하면 물을 더 넣어주세요.) 계란 스크램블, 방울토마토 4알 정도 반으로 자르고, 잘 익은 아보카도 위에 토핑 해주세요. 참기름 살짝 둘러주고 통깨 톡톡 마지막 가장 중요한 소금 한 꼬집 솔솔 뿌려주세요. 정말 맛있고 건강한 아침 한 끼가 된답니다. (김가루 좀 넣어주시면 더 맛있어요!)

오트밀의 죽 같은 느낌이 싫은 분은 스틸컷 오트밀을 한번 드셔보세요. 곡물 알갱이가 씹히는 맛이 저는 훨씬 좋더라고요. 여기에 맛들이니 일반 오트밀은 밋밋해서 먹기가 힘들더라고요. 영양분이 그대로 보존되어 건강에도 더 좋답니다. 대신 퀵오트라는 일반 오트밀보다 조금 더 오래 끓여주셔야해요. (7분정도) 설명서 참고해서 끓여주세요.

https://link.coupang.com/a/bebC0u

 

밥스레드밀 홀 그레인 스틸 컷 오트

COUPANG

www.coupang.com

 

3. 아보카도 오픈 샌드위치

 

아보카도 오픈 샌드위치
아보카도 오픈 샌드위치( 계란은 구워주셔도 좋아요. 취향대로 드세요)

 

얼마 전에 만들었던 포카치아 빵을 올리브 오일에 소금 살짝 뿌려가면 한번 더 구워주었어요. 그 위에 아보카도 올리고 반숙 계란 썰어 올려서 소금 후추 뿌리면 끝. 너무 간단하죠?  그런데 또 정말 맛있어요. 영양도 좋고요. 남편은 베이컨 하나 구워서 올리니 더 좋아하더라고요. 중요한 것은 소금 간을 잘해주셔야 합니다.

* 계란 반숙 꿀팁- 냉장고에 계란을 냄비에 넣고 불에 올리고 13분 타이머 맞추어 주세요. 적당히 맛있는 반숙 100프로 성공입니다.

[베이킹] - 간단한 무반죽 포카치아 만들기(쉬움 주의) 샌드위치 빵

 

간단한 무반죽 포카치아 만들기(쉬움 주의) 샌드위치 빵

오늘은 이전부터 만들어 보고 싶었던 포카치아 빵을 만들어 보았어요. 다양한 토핑을 올려서 먹어도 좋고 로즈메리만 가볍게 올려서 샌드위치 빵으로 먹어도 너무 맛있어요. 만들기도 정말 간

sodannuck.tistory.com

 

4. 그 외 아보카도 활용법

 

아보카도 김밥
아보카도 김밥

[요리] - 초간단 홈메이드 분홍 단무지 만들기, 단무지 담그는 법

 

초간단 홈메이드 분홍 단무지 만들기, 단무지 담그는 법

한 번씩 단무지 남은 것이 있으면 피클처럼 여기저기 요리에 사용할 수 있죠. 한국에서는 흔한 단무지이지만 캐나다에서는 귀한 단무지입니다. 마카롱 여사 채널을 보는데 뚝딱 단무지를 만드

sodannuck.tistory.com

저는 김밥에도 아보카도 넣어서 마요 살짝 뿌려 먹으니 너무 맛있더라고요. 또 다른 고소한 맛의 김밥이에요.

과콰몰리
과콰몰리

과콰몰리는 너무 잘 아시죠? 핑커푸드로 뭐든 찍어먹기 좋아요. 토르티야 안에 넣어 먹어도 맛있고요.

과콰몰리는 아보카도가 푹 익어야 합니다. 포크로 으깨고, 레몬과 바질 토마토, 양파 조금씩 썰어 넣어주세요.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소금 후추 간입니다. 소금을 생각보다 좀 많이 넣어주셔야 해요. 

아보카도 스무디도 정말 맛있어요. 얼음과 우유, 바나나, 아몬드 넣어서 갈아주시면 영양 만점 아침 대용이랍니다.


 이렇게 제가 즐겨 먹는 아보카도에 대해서 공유해 보았네요. 올바를 아보카도를 골라서 익숙해지시는 데까지 시간이 좀 걸릴 수 있지만 한 번 그 맛을 아시면 영양도 맛도 좋은 아보카도를 정말 사랑하게 되실 거예요. 그럼 오늘도 맛있게 드시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참, 아보카도 쌈장도 너무 너무 맛있어요.(처음 먹어보는 놀라운 맛) 제가 포스팅 이전에 해 둔 것이 있어 참고하셔요!

[요리] - 초간단 아보카도 요리 쌈장, 수육, 쌈무, 아보카도 고르는 법, 먹는 법

 

초간단 아보카도 요리 쌈장, 수육, 쌈무, 아보카도 고르는 법, 먹는 법

아보카도 좋아하시나요? 풍부한 식물성 단백질과 건강한 지방 함유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식품이죠? 제가 한국에 살 때는 그렇게 흔하지 않아서 많이 먹지는 못했는데 외국에서는 한국보다

sodannuck.tistory.com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